일독삼행 영감노트

책 속의 영감과 자극을 내 삶 속으로 초대하는 방법과 도구

2019-07-26     김상경

'일독삼행 영감노트'

책에서 받은 감동과 자극, 지혜와 영감을 내 삶과 꿈 속으로 가져오게 하는 작지만 큰 도구입니다. 내원삶(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에 처음으로 적용해 보았습니다. 앞으로 제가 쓰는 모든 책의 첫 페이지는 '일독삼행 영감노트'로 시작하려 합니다.

​이 작은 도구(시스템)에 의해 이 책을 언제 읽었는지, 이 책에서 가장 큰 감동과 자극을 받았던 단어와 문장은 몇 페이지에 있는 어떤 단어와 문장이었는지, 그리고 그 감동과 자극을 내 삶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를 계획하고 다짐하는 습관을 만들어 보십시요. 내 삶과 꿈에 변화와 성장으로 작용하지 않는 독서는 시간 낭비입니다.

​감동과 자극을 받은 문장이 너무 길다면 그 전체를 떠 올릴 수 있는 단어(고리단어)를 스스로 작명해 보십시요. 육체는 음식을 먹지만, 영혼은 단어를 음미합니다. 감동과 자극을 자신만의 단어로 정의해서 내 영혼이 끊임없이 음미하고 되새김 하도록 해 주십시요. 그러면 평소에는 귀찮고 싫었던 일들도 꿈을 향한 설레임으로 바뀌여 손과 발이 움직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시크릿, 끌어당김의 법칙은 이렇게 작동하는 것입니다.

​김춘수 시인의 "꽃'에 다음과 같은 대목이 있습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습관은 당신의 꿈을 위한 꽃입니다. 이 작은 도구로 당신이 원하는 삶(당원삶)을 끌어당기는 습관을 만들어보시길 소망합니다.

내원삶(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
저자 김상경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