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 ‘스마트폰 활용 시니어 농업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실시

지난 7월 9일~12일,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윤성임 유튜브 강사 초청 심화교육 진행

2019-07-23     김진선 기자

장흥군청(군수 정종순)은 지난 79~12일까지 장흥군민을 대상으로 시니어 농업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지난 2~4월에 이어 20194회 차 스마트폰 활용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으로 매 회 새로운 교육생과 기존 교육생들이 함께 참여한 과정이다.

 

이 과정을 진행한 관계자에 따르면 장흥군도 많은 농업인들이 계십니다. 그분들의 노고에 조금이라도 힘이 되드리고자 이 과정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더 많은 군민들이 참여하길 기대하며 또한 보다 나은 홍보와 마케팅으로 기대 이상의 큰 성과가 있기를 희망합니다라며 취지를 전했다.

 

이번 과정에서 장흥군청은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회장 최재용) 윤성임 강사를 초청, ‘시니어 농업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을 진행했으며 교육 내용은 기본적인 스마트폰 환경설정, 카카오톡 유용한 기능, SNS콘텐츠 제작, 글그램·Q카드뉴스·글씨팡팡 등을 이용한 카드뉴스 제작이다.

 

또한 싸이메라 이미지편집, 유튜브 채널구축, CANVA를 활용한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채널아트 만들기, 멸치 앱을 이용한 인트로·아웃트로 영상 만들기, 키네마스터를 이용한 동영상 제작 등을 기초부터 심화까지 복습과 업그레이드 된 심화학습이 진행됐다.

 

이 과정을 진행한 유튜브 강사 윤성임은 이번 교육 과정이 여러차례 진행된 만큼 그동안 열심히 참여해 주신 장흥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교육이 여러분들이 애써 가꾸신 농특산물의 홍보마케팅에 유용하게 사용되 큰 소득 있기를 기대합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