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라케어 CF ‘그날 편’ 유튜브 조회수 1천만 기록 돌파

‘그날’ 대신 ‘생리’ 직접적으로 표현하며 여성 공감대 형성

2019-07-19     이민영

나트라케어 광고 '그날 편'이 유튜브 조회수 1천만 기록을 돌파하며 또 한번 조명 받고 있다.

지난해 11월 생리대 브랜드 나트라케어가 선보인 '그날 편'은 기존 생리대 광고의 틀을 벗어나 여성들의 마음을 담은 현실적인 광고를 제작해 화제가 됐다.

보통 생리대 광고라고 하면 깨끗하고, 상쾌하고 편안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반면, '그날 편'에선 실제 여성들의 불안하고 불쾌한 느낌과 감정들을 현실적으로 드러내며 여성들의 공감대를 끌어냈다. 주목할 점은, 기존 광고에서 '그날' 등으로 대체 사용되던 생리에 대한 표현을 직접적인 '생리'로 드러내며 마치 정형화된 공식처럼 사용되던 광고의 문법을 깼다는 평가를 얻었다.

관계자는 “나트라케어의 '그날 편'은 비현실적인 기존 생리대 광고에 대한 여성들의 반응이 부정적이라는 데 착안해 여성들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했던 것이 많은 공감대를 이룰 수 있었던 요인”이라며 “나트라케어 광고를 시작으로 많은 생리대 광고들이 변화하고 있어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이 된다”라고 말했다.

나트라케어는 영국의 환경 운동가이자 여성 운동가인 수지 휴슨에 의해 개발됐다. 유기농 100% 순면커버와 천연 유래 펄프 흡수체를 사용, 완전무염소계 표백처리를 해 만들었으며 환경에 도움이 되는 자연소재 생분해성 방수층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로하스 인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