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잉스터디카페 창업 문의 잇따라··· “상반기 8호점 돌파”

2019-07-12     김현주

요 근래 지속되는 경기 불황과 인건비 상승 여파로 인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자영업자들이 늘고 있다. 이 연장으로 경제적인 부담이 비교적 적은 운영 비용과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무인스터디카페가 주목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무인스터디카페창업 프랜차이즈 ‘그로잉스터디카페’ 는 24시간 무인 운영이 가능한 출입 관제 시스템을 갖춰 창업 점주들이 인건비 부담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한편,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제안함으로써 예비 창업주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스터디카페창업 브랜드 그로잉스터디카페는 서울 암사점을 포함해 서울 고덕점, 인천 청라점, 경기 안산점, 인천 청라점이 가맹점으로 운영 중에 있다. 대전 유성점, 서울 홍대입구점, 서울 묵동점 등은 본사 측과 계약을 체결한 후 오픈 준비 중에 있다.
 
이와 연관해 무인스터디카페 측 관계자는 “학생들이 몰두할 수 있는 학습 공간을 만들겠다는 포부로 시작된 그로잉스터디는 무인키오스크를 통한 무인관제 시스템을 기본으로 좌석전원관제, 냉난방 IOT 시스템 등을 통해 스터디카페 전반을 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최저임금 상승의 영향을 받지 않아 예비창업주들에게 제격인 창업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 때문에 지난 창업박람회에서도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지속적으로 문의가 들어 오고 있는 상황이다. 무인스터디카페창업 그로잉스터디카페 본사는 전국 매장 150여개의 유아놀이공간 블럭앤키즈, 전국 매장 20여개 신개념 키즈카페 블럭팡팡 등 풍부한 현장경험을 통해 다양한 체인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스터디카페창업 브랜드 그로잉스터디카페 측은 현재 본사와 창업주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으로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고 있으며, 거품을 뺀 비용으로 스터디카페 창업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현재 가맹점 20호점까지 오픈 할인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