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매칭서비스드' 시스템 적용 오류동, '아델리아Ⅰ' 주목

2019-07-11     최선희

서울 구로구 오류동이 임대 수익의 노른자 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이유는 서울디지털단지 약 16만 명 직장인과 인근 대학 약 1만5천 명의 학생 등 많은 수요층을 품을 수 있는 오피스텔 공급량이 부족한 이유로 임대 수요 확보가 용이하기 때문이다.

오류동 가치가 더욱 주목 받는 요인은 부동산 투자 수익률에 있다. 매매가는 저렴하지만 임대 시세는 타 지역과 큰 차이가 없어 투자 대비 높은 수익률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지난 4월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오류동오피스텔의 평균 투자 수익률은 9~10%대로 형성돼 있다. 이는 서울오피스텔의 평균 4.87%에 비해 2배 가까이 높은 수치다.

오류동역 신규오피스텔 아델리아Ⅰ은 서울 지역의 평균 수익률을 2배 이상 웃도는 13%대로 예상돼 지역 일대의 투자 매력을 상승시켜 줄 투자처로 주목 받고 있다.

구로오피스텔 아델리아Ⅰ은 선준공 후분양 되는 상품으로 분양과 임대를 동시에 맞춰주는 '임대매칭서비스드' 시스템을 적용해 계약후 바로 임대수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아델리아Ⅰ은 공실률 최소화 전략인 '임대매칭서비스드'를 통해 구로오피스텔 뿐 아니라 서울오피스텔 내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델리아Ⅰ은 1호선 오류동역 1분거리의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전철역 이용은 물론 경인로, 남부순환로 및 서부간선도로 등 강남, 강북 그리고 경인 지역을 연계하는 광역 교통망까지 우수하다.

또한 전면에 대형공원이 펼쳐지는 영구조망권이 확보되어 지역일대에서 가장 우수한 VIEW를 자랑한다.

아델리아Ⅰ이 위치한 서울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세권은 서울디지털국가 산업단지, 온수일반산업단지 및 인근 4개 대학교의 약 17만명의 넉넉한 임대 수요 뿐 아니라, 최근 행복주택 입주와 함께 주거환경이 개선돼 마곡, 영등포, 구로 일대의 젊은 임대 수요까지 흡수 하고 있다.

구로구오피스텔 아델리아Ⅰ은 전 세대 1.5룸 구조로 기존 오피스텔과의 차별화를 두었다. 1.5룸은 기존 원룸의 부족한 수납공간, 그리고 침실, 거실, 주방이 한 공간에 위치해 있어 불편했던 단점을 보완한 형태로 침실과 거실 공간의 분리를 통해 수납공간확보 할 수 있게 했으며 프라이빗한 공간활용이 가능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전 세대에 빌트인 풀퍼니시드 시스템에 타 오피스텔에선 쉽게 보기 어려운 공기정화순환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어, 입주자들의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오류동역 오피스텔 아델리아Ⅰ은 총 176호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