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 코스메틱'의 방탄소년단 향수 ‘라뜰리에 로드‘,실시간 트렌드 장악

글로벌 시향 이벤트 게시글 업로드 후 ‘LATELIER_ROAD’ & ‘VTXBTS’ 실시간 트렌드 올라

2019-07-11     김현희

 

코스닥 상장사 지엠피(GMP)의 자회사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이 진행하는 글로벌 향기 딜리버리 프로젝트 ‘라뜰리에 로드(L‘ATELIER ROAD)’가 SNS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했다.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내세운 덕을 톡톡히 보고 있는 것이다. 

브이티 코스메틱이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 니치 향수 ‘L'ATELIER des SUBTILS(라뜰리에 데 섭틸, 이하 라뜰리에)’는 방탄소년단의 감성과 매력을 감각적으로 녹여낸 니치 향수 제품이다. 프랑스 니치 퍼퓸 브랜드 D사를 비롯, ‘디올’ 및 ‘프레쉬’∙’겔랑’ 등 LVMH 그룹의 수석 조향사로 활동했으며 향수 및 뷰티를 창조하는 크리에이티브 랩인 ‘EXPERIS’ 창립자 ‘Frederic Burtin(프레데릭 뷔르텡)’과 공동작업으로 탄생한 컬렉션으로, Made in France 완제품으로 마련됐다.

방탄소년단의 인기만큼 ‘라뜰리에’를 향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에서는 물론, 프랑스 세포라, 일본 오사카 팝업스토어 등 ‘라뜰리에’의 발길이 닿는 곳마다 그야말로 ‘품절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반응에 따라 브이티 코스메틱은 지난 5일부터 자사 향수 ‘라뜰리에’를 만나보지 못한 소비자들에게 오프라인으로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직접적인 체험 기회를, 온라인으로는 시향 샘플 이벤트, 나에게 맞는 향수 추천 컨텐츠 등을 통해 나만의 향기를 찾지 못한 이에게 향기 네비게이터가 되어준다는 취지를 담아 ‘라뜰리에 로드’를 시작한 바 있다.

이와 관련, 회사 측은 10일 글로벌 시향 이벤트를 시작한다는 내용의 게시글을 자사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업로드를 진행했다.

해당 게시글이 업로드 되자마자 전 세계 소비자들의 반응은 놀라울 만큼 뜨거웠다. 특히 트위터에서 ‘LATELIER_ROAD’와 ‘VTXBTS’의 경우 실시간 전 세계 트렌드에 오르기도 했다. 이런 상황을 지켜본 트위터리안들은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길이 바로 ‘라뜰리에 로드’다’, ‘많은 소비자들이 방탄소년단 향수를 원한다’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브이티 코스메틱이 진행하는 ‘라뜰리에 로드’의 글로벌 시향 이벤트는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며, 총 500명을 추첨해 ‘라뜰리에’를 시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