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평생교육원, 바리스타 양성과정 평생교육바우처 지원으로 수강 가능

2019-07-10     신민재

나눔평생교육원에서 2019년 7월부터 진행하는 바리스타 양성과정을 평생교육바우처 카드로 사용할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평생교육바우처 선정자는 (평생교육 희망카드 발급) NH농협은행(농·축협 포함) 방문 혹은 온라인 신청 통해 카드발급을 받아야 교육신청 및 결제 가능하며, 2018년도에 이어 바우처 이용자로 선정되어 이미 평생교육 희망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자의 경우 별도의 카드 발급 없이 해당 카드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나눔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바리스타 양성과정은 커피의 역사를 알고 아라비카 종과 로스부타 종의 재배 방법을 습득하여 수확 방법별 장단점과 프로세싱 종류를 익히고 로스팅 단계별로 생두가 변화는 과정을 알 수 있으며, 에스프레소 머신과 드리퍼별로 추출되는 방법을 익히고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카페라떼와 카페모카 등 베리에션 음료 제조법을 배우고 직접 실습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또한 바리스타 양성과정 외에 온라인강의로 심리상담사, 방과후학교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자원봉사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인성지도사 등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 자격증 과정도 운영하고 있어 평생교육바우처 카드를 통해 보다 폭넓게 카드 활용을 할 수 있다.

평생교육바우처 관련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 나눔평생교육원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