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로 변신한 한의사 모사언, "이너뷰티와 관련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겠다"

2019-07-09     정욱진

최근 다양한 연령대, 직업 등과 상관없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이들이 유튜버로 활동을 시작하고 있는 가운데, 의사, 한의사, 약사들도 자신만의 채널을 개설하고 유튜버로 활동을 하고 있어 화제이다.  

이중 모사언 한의사도 유튜브 채널 모사언TV(이너뷰티 전문채널)를 개설하고 유튜버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특히 모사언 한의사는 다른 한의사 유튜버와 다르게 이례적으로 뷰티 부분 방송을 시작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대해 모사언 한의사는 "한의사라고 꼭 고리타분한 것만 한다는 편견을 깨버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개원을 하고 환자를 보다 보니 겉으로만 관리하는 게 한계가 있음을 깨달았다. 겉과 속의 치료가 조화를 이루어야 결과가 좋다는걸 알고 나서 뷰티, 그중에서도 이너뷰티에 관련된 방송을 시작하게 됐다"며 유튜브 채널로 이너뷰티 전문채널을 운영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또한 모사언 한의사는 "의사로는 쉽지 않은 도전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망설임보다는 설렘이 크다. 앞으로 이너뷰티 관련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한 방법과 팁을 알려주는 방송을 하려고 한다."며 "방송이 끼치는 영향이 지대한 만큼 올바른 지식전달로 구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송을 제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모사언 한의사가 전하는 이너뷰티 관련 정보는 유튜브 채널 '모사언TV'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