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논평 “자유한국당, 신독재 타령할 자격 없다”

2019-07-04     모동신 기자
민중당

[모동신 기자] 민중당은 4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신독재 발언에 대해 발언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신독재 타령할 자격 없다’고 논했다.   
 
이은혜 대변인은 이날 “나경원 대표의 입에서 ‘신독재’, ‘민주주의 악용’, ‘국민 불안’ 따위가 쏟아지는 걸 보자니 기가 찬다”며 “사돈 남 말 하고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욕하는 격”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주의를 가장 악용하고 있는 것은 자유한국당 자신이다.”며 “의석수를 무기삼아 떼쓰기 장외투쟁에, 자기들의 요구가 관철되지 않으면 국회 정상화 못 하겠다 협박하고, 빠루 들어가며 폭력난동을 부렸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의회 민주주의의 약점을 악용하고도 버젓이 남 손가락질 하는 꼴이 뻔뻔하기 그지없다.”고 지탄했다.

또한 “자신의 과거는 제대로 반성하지도 않고 민주주의를 운운할 자격 없다.”며 “사법 권력까지 동원해 독재횡포를 부렸던 자유한국당이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블랙리스트 작성해 국민의 입을 막고, 진보정당을 해산시켜 반대세력을 짓밟고, 국정교과서 만들어 학생들부터 세뇌시키려 했던 자유한국당의 과거를 국민은 다 기억한다.”고 날을 세웠다.  

이 대변인은 “국민은 자유한국당 탓에 불안하다.”며 “어렵사리 만든 한반도 화해•대화 국면이 자유한국당 때문에 뒤돌아 가진 않을까. 겨우겨우 올려놓은 최저임금이 자유한국당 때문에 깎이진 않을까. 자유한국당 때문에 선거제도 개혁이 무산되는 건 아닐까. 우려스럽다.”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그러니 나경원 대표와 자유한국당은 똥 묻은 입 놀리지 말고 자기반성부터 하길 바란다.”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