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슬란트, 리본 랩과 기술 투자 파트너십… 블록체인 기술 전폭 지원

디지털기기전문 애프터. 마켓 O2O 글로벌 플랫폼, 리본(REBORN) 지원

2019-07-03     조영호

블록체인 기술연구소 헥슬란트가 리본 랩(REBORN LAB)과 암호화폐 기술 투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현재 제공하고 있는 헥슬란트 원패키지 솔루션을 바탕으로 리본 랩의 리본달러(REBD) 입출금 지갑 기술 지원, 커스터디(보관 서비스) 및 컨트랙트 검수 및 발행, 그리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기술 투자가 진행된다고 한다.

또한 이번에 헥슬란트 노드 API에 확장된 자금세탁방지(AML) 및 신원인증 기반 서비스를 탑재한 글로벌 결제 솔루션 구축을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리본랩의 리본 플랫폼은 디지털기기 애프터마켓에서의 거래 및 유통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글로벌 마켓이자 커뮤니티 DApp으로, 단순 수리, 재생을 넘어 디지털기기(컴퓨터, 모니터, 노트북, LED기기, 헬스케어기기, IoT기기 등등)를 디지털 자산으로 인식, 자산의 효율적 활용 및 가치 제고를 통해 미래가치를 만들어가는 글로벌 모델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헥슬란트 CTO 박인수 팀장은 “리본은 리더스텍 비즈니스를 통해 해당분야 30년 이상 사업역량과 노하우를 이미 갖추고 있고, 우수한 관련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등 준비된 프로젝트여서 기대가 크다” 며 “협업을 통한 플랫폼 구축을 통해 블록체인 실물 서비스로서 모델이 되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본랩의 최순일 대표는 “사업모델의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이 되는 인증, 보안 등의 문제를 헥슬란트로부터의 기술 투자 유치를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되어 반갑다” 며 “시간과 비용의 절감차원을 넘어 앞으로 리본이 글로벌 O2O 플랫폼으로 국내외에서 잘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긴밀한 협업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헥슬란트는 인터파크비즈마켓(커머스), 판도라TV(비디오 컨텐츠), 나도 사장님(프랜차이즈 결제) 등 실물 경제 기반 서비스의 암호화폐 송금, 결제, 인증 등에 대한 독자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