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꾸준한 단백질 섭취, “맛과 편리성 중요해”

2019-07-03     김건희

건강을 위해서는 필수 영양소 중 하나인 ‘단백질’을 일상 속에서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단백질은 근육을 포함해 뼈와 피부, 머리카락, 피를 만드는 주요 성분이다. 단백질은 각종 항체와 호르몬, 효소를 생산해 소화를 돕고 면역력을 증가시키며, 인슐린과 콜레스테롤 레벨을 조절해 고혈압, 심장질환, 당뇨 등 질병을 예방하도록 돕는다. 또한 포만감이 높아 식단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단백질은 한 번 섭취 시 몸 속에 흡수되는 양이 제한적이고, 필요한 만큼 쓰이면 나머지는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일상 속 꾸준한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기 위해서는 결코 맛과 먹는 즐거움도 놓쳐서는 안 된다. 아무리 건강한 식습관이라도 맛과 즐거움이 없다면 지속 가능하지 않기 때문.

이에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북유럽의 다양한 제품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브랜드 ‘스칸딕프라자’가 단백질음료 ‘베어벨스 프로틴 밀크쉐이크’를 선보이며 주목 받고 있다. 

스웨덴의 프로틴 제품 전문기업 ‘베어벨스(Barebells)’는 ‘누구나 건강하면서도 죄책감 없이 달콤함을 즐길 자격이 있다’는 컨셉 아래,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맛과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베어벨스는 한 병 당 단백질 24g을 함유해 인간이 몸에서 한번에 흡수할 수 있는 알맞은 양의 단백질을 제공한다. 락토프리 제품으로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설탕없이 딸기, 바나나, 바닐라, 초콜릿 4가지 맛을 제공하여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다. 또한 뚜껑을 돌려서 바로 마시기만 하면 되는 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 편의성을 더한 제품이다. 

스웨덴을 비롯해 북유럽을 중심으로 20개 국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베어벨스는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에서 펀딩 171%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런칭됐다. 다수의 소비자들은 “간편한 단백질 음료”, “직장인 다이어터, 자취생 다이어터에게 딱”,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했으면 좋겠다”는 등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베어벨스 프로틴 밀크쉐이크는 보디빌딩-피트니스 전문 스토어 ‘개근질마트’를 시작으로 식단관리를 위한 온라인몰 ‘랭킹닭컴’, 프리미엄 푸드마켓 ‘헬로네이처’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은 압구정 갤러리아 명품관, SSG마켓, 잠바주스, 29cm스토어 등 다양한 체인 마켓으로 확대해가고 있다.

베어벨스는 1:1 퍼스널 트레이닝 스튜디오인 ‘니콜 스튜디오’와 뉴발란스우먼스 스튜디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해당 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자유롭게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소식과 정보는 베어벨스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스칸딕프라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