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호남연수원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교육 성료

지난 21~22일, 사례중심의 유튜브 마케팅, SNS 콘텐츠 제작 실습 등 종합적인 온라인 마케팅

2019-06-29     김진선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호남연수원(원장 김양호)은 지난 21~ 22일 양일에 거쳐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최신 SNS 마케팅 운영 및 전략)’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 폰과 SNS가 대중화된 시대에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대표적인 SNS 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과 스마트 폰 등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SNS 콘텐츠 제작 등의 스마트워크 교육이 필요하다는 요구에 따라 개설됐다.

 

강의 내용은 중소벤처기업에 유용한 최신 SNS 마케팅 채널 이해 및 채널 구축, 스마트 플레이스 등의 네이버 마케팅, 영상장비 소개와 실전 사례 중심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및 유튜브 마케팅, 쇼핑태그 중심의 최신 인스타그램마켓, 망고보드와 키네마스터 등 누구나 쉽게 제작 가능한 템플릿을 활용한 SNS 콘텐츠 제작 실습, 키워드와 해시태그 중심의 SNS 채널 믹스 전략 등 종합적인 온라인 마케팅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뮤지움재희 김재희 대표는 수제 여성 구두를 디자인하고 기획·판매하는 데 있어서 온라인 쇼핑몰 사업과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이 O2O(on line to off line) 시스템을 통한 매출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강사로 참여한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윤성임 부원장은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전반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들의 사업 활성화 및 매출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강진교SNS경영연구소 강진교 소장은 스마트 폰은 진정한 스마트워크를 향해 나아가는 지름길이여 조금만 관심 있게 주위를 둘러보면 정보가 넘쳐난다. 꾸준한 교육을 통해 앞으로도 사업에 있어서 많은 도움과 활발한 SNS 활동을 통해 대박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