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방공무원교육원 ‘제4기 리더십 과정’ 성료

지난 19일 전남 공무원 대상, 리더의 역할과 책임부터 SNS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등 교육

2019-06-29     김진선 기자

 

전라남도 지방공무원교육원(원장 배유례)은 지난 19일 전남 공무원 32명을 대상으로 창조적 변화를 이끌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4기 리더십 교육과정을 개설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리더십 교육 과정은 전라남도 및 각 시·군이 협업체계를 구축한 가운데 각 시·군의 핵심공무원으로 이뤄졌다.

 

교육의 주제는 리더의 역할과 책임, SNS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나의 리더십 유형 진단, 셀프리더 마인드 셋, 협업을 위한 리더십 스킬, 토론을 위한 리더십 매뉴얼, 교육원 간의 유기적 협조 등에 의한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무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시·군 지역의 홍보가 자리매김하기 위해서 체계적이고 지속인 홍보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교육을 통해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SNS 마케팅의 방향성을 알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서 교육 과정의 SNS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맡은 강진교SNS경영연구소 강진교 소장은 핵심리더들은 각 지역에 고루 분포되어 있고 이들이 바로 실무자이기 때문에 오늘 배운 정보 및 스마트워크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등이 보다 빠른 업무 효율성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