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의료소외계층 위한 ‘유디케어캠페인’ 실시

유디치과, 행사 참여자에게 구강건강용품 250여개, 틀니세트 100여개 후원

2019-06-24     박영철

유디치과는 지난 20~21일 전북 익산시 함라두레마당에서 어르신 및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세식 유디강남치과의원 대표원장을 비롯해 박호선 성신여대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 홍석봉 군산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 및 유디전주효자치과의원 의료진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나눔진료 희망치아건강'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디치과의 희망치아건강사업은 유디치과가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유디케어캠페인]의 일환으로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 등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사회공헌사업이다. 기존에는 치과장비의 이동에 어려움이 있어서 간단한 구강검진 및 교육에 그쳤지만 유디덴탈버스를 운영하면서 검진 후 치과치료까지 가능해졌다.

유디치과,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9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 찾아가는 나눔진료 희망치아건강' 행사에 의료활동부문으로 참석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의료진은 익산시 어르신 및 지역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감진 및 예방진료를 비롯해 어르신들의 틀니 수리 및 세척 등을 진행했다. 또한 평상시에 올바른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250여 개의 구강위생용품과 관리지침서, 100여개의 틀니세트를 증정했다.

의료봉사에 참석한 진세식 유디강남치과의원 대표원장은 “농촌지역 어르신 대상의 의료봉사는 노인성 질환의 체계적인 진단과 심각해지고 있는 고령화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유디치과는 농촌지역을 비롯해 의료취약지역을 찾아 다니며 전문적이고 세밀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 2일 전북 진안군 어르신 및 지역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예방진료를 비롯해 어르신들의 틀니 수리 및 세척 등을 진행했으며, 200개의 구강위생용품과 200개의 틀니세트를 증정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