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ACROFAN), 다우존스 팩티바에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본어 등 주요언어 콘텐츠 공급

2019-06-20     신민재

아크로팬(ACROFAN, 대표 유재용)은 다우존스의 팩티바(Dow Jones Factiva, 이하 팩티바)에 한국어 외, 아크로팬이 전세계 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영어, 중문 간체, 중문 번체, 일본어 콘텐츠를 추가로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팩티바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온라인 정보제공원이자 아카이브(지식창고)이다. 사무용 컴퓨터 뿐만 아니라 모바일기기를 통해 주요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팩티바의 글로벌 뉴스 컬렉션은 200여 국가의 26개 언어로 공신력을 지닌 콘텐츠들을 수집해 수요처에 공급한다.

특히 글로벌 컨텐츠와 비즈니스 검색 및 모니터링 기술을 결합하여 전문가가 비즈니스 이점을 찾는데 최적화된 점이 특징이다.

아크로팬 유재용 대표는 “아크로팬은 그동안 한국 내 개인 및 법인, 단체 등에 대한 취재를 바탕으로 평가와 심층 탐사보도 등을 수행해 해외 수요처에 공급해 왔다”며 “팩티바로 한국어에 이어,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등을 두루 공급해 아크로팬의 국제적인 역량을 해외 기업 및 기관에서도 검증받게 되었다. 양질의 콘텐츠로 국제적인 공신력을 함양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