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송정서초, 학생중심 교육을 실천하는 공개수업 실시

2019-06-20     김현정 기자

[광주 김현정 기자] 파이낸스투데이 광주지국

광주 송정서초등학교(교장 배창호)는 지난 6월 19일(수) 2~4교시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한 학부모 공개수업을 운영하였다.

학부모 공개수업은 자녀의 수업을 직접 참관하면서 학교 교육에 대한 애정과 공유, 소통,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해마다 운영되고 있다.

이날 공개수업은 9시 50분부터 12시 20분까지 2교시는 해당 학년별 전담 교과를 3, 4교시는 비교과로 나눠 진행했다. 각 해당 학년별 교실과 특별실에서 진행된 공개 수업에는 많은 학부모님이 자녀들의 집중도 높은 수업 활동을 참관할 수 있었다.

공개수업을 진행한 6학년 1반 담임 최영호 교사는 "질문이 있는 교실, 행복한 학교를 구현하기 위해 학생들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학교생활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녀의 수업을 지켜보던 6학년 학보모님들은 "마냥 어리다고만 생각을 했는데 고학년이라서 그런지 신중한 모습도 보이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 기특하다"라고 했고, "선생님이 아이들을 파악하고 성향에 맞게 지도하는 모습이 정말 대단하다"라고 만족해했다.

송정서초 배창호 교장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학습 과정을 중시하는 학습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