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항생제 매스틱, 네이처드림 매스틱 분말 스틱 제안

2019-06-19     박영선

그리스인들의 건강 지킴 원료로 5,000년 전부터 섭취했다는 매스틱의 효능이 최근 각종 TV, 언론등에 재조명되며 소비자들의 관심 또한 급증했다. 매스틱검은 세계 3대 천연 항생물질 중 하나로 매스틱나무에서 추출되는 수액이 마치 눈물과 비슷해 신의 눈물이라는 별명도 있다.

매스틱은 1년에 딱 한번 채취 가능하며 한 그루에서 추출되는 양 또한 극소량으로 예로부터 굉장히 귀한 천연물질로 알려져 있다. 그리스인들은 복부의 불쾌감이나 위궤양. 소화불량 등 각종 위장 건강을 지키기 위해 민간요법으로 사용했으며 검처럼 굳은 수액을 씹었다 뱉는 방법으로 이용했다고 전해져 내려온다.

2년연속 한국 소비자 만족 지수 1위를 수상한 네이처드림에서는 얼마 전 100% 그리스 키오스산 매스틱 분말 스틱을 출시했으며 스틱 형태로 위생적으로 보관이 가능하고, 간편하게 휴대하여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소비자들의 의견이다.

네이처드림 관계자는 “매스틱의 효능에는 식이 섬유들이 위장 점막을 덮어 보호하여 위 자극을 감소시켜주고, 염증 분비물질인 히스타민 생성 또한 감소시켜 위산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돕는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위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며 항염 및 항생 작용에도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전했다.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위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매스틱 분말 스틱은 네이처드림 공식 홈페이지 및 각종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