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노원구 동주민복지협회 워크숍 성황리 개최

한광일의 친절 4가지 인사법 내가 먼저 인사하라 내가 먼저 악수하라 내가 먼저 웃어라 내가 먼저 칭찬하라

2019-06-16     안수현 기자
노원구

지난 614-15일 수안보 서울시공무원연수원에서는 서울시 노원구 동주민복지협회 위원들의 워크숍이 개최되었다. 이날 명강사로 알려진 한광일 강사를 섭외하여 힐링과 소통의 리더십이라는 제목으로 초청강연을 하였다.

한 교수는 힐링은 몸과 마음, 정신, 그리고 환경까지 치유가 필요한데 웃음과 긍정마인드가 최고의 힐링이라고 하고, “소통은 모든 구성원이 친밀감과 다정다감의 감정과 특히 친절한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행복한 노원구를 위해서는 감사함을 잃지않고 솔선수범과 변화와 혁신의 주체자가 되어야 함을 강조하였고 강연내내 재미있는 웃음치료, 건강관리, 스트레스관리, 소통방법, 주인의식, 주체적 혁신 등의 강연과 스트레칭, 재미있는 웃음치료게임을 통하여 시종 즐거운 강연을 하였다.

한광일 교수는 서울대 박사수료, 연세대 석사 / 국내 최초 웃음치료사, 칭찬지도사, 힐링지도사 창시자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이자 ()국제웃음치료협회 총재, 파이낸스투데이 명예회장, 미세먼지치료연구소장을 역임하고 있다.

KBS, MBC, SBS, 세계 각국방송과 공공단체, 기업, 학교 등에서 웃음치료, 펀경영 등의 명사특강 초청강사로 섭외되어 약 8,900여회의 강연을 하였으며 주요 저서로는 웃음치료, 펀경영리더십 등 43여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