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경포대 맛집 솔바로횟집, 아름다운 오션뷰와 신선도 높은 해산물 별미 즐길 수 있어

2019-06-14     최선희

6월 때이른 더위로 이른 휴가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아름다운 산과 바다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레저 등을 즐길 수 있는 강원도 강릉은 여름 여행의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곳이다. 더불어 강원도 경포와 주문진 등 강릉과 속초지역 해수욕장과 동해, 삼척, 고성, 양양지역 해수욕장은 여름 휴가철에 국내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국내 대표 여행지이다.

또한 강릉 여행 중 맛집 탐방을 빼놓을 수 없다. 그 중 싱싱한 자연산 회를 먹지 않고 돌아간다는 것은 앙꼬 빠진 찐빵과 같다. 이런 가운데 사천진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강릉 횟집 '솔바로 횟집'을 방문해보자. 강원도 해산물의 진수를 고스란히 체험할 수 있는 명소로 사시사철 고객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솔바로 횟집은 아름다운 오션뷰를 간직한 강릉 횟집이다. 건물 바로 앞이 사천해변인 만큼 시원한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별미를 즐길 수 있다. 실제로 해산물 모듬과 초밥, 조개찜, 홍게찜, 물회, 해물찜, 튀김, 매운탕 등으로 구성된 솔바로 세트와 오션뷰 사진이 SNS 인기 업로드 게시물로 꼽히는 등 강릉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이기도 하다.

강릉 경포대 솔바로횟집 세트메뉴는 생물 해산물 모듬, 초밥, 조개찜, 홍게찜, 물회, 해물찜, 튀김, 매운탕 요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표 메뉴다. 당일 공수한 신선도 높은 해산물 매력을 십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여기에 스끼다시가 일반 식당의 요리 수준으로 제공돼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솔바로 세트 메뉴에 속한 홍게는 단골 고객들이 엄지를 치켜 세우는 별미 중 별미로 꼽힌다. 먹기 좋게 손질하여 고객 식탁 위에 오르는데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가 식욕을 증진시킨다. 양 또한 푸짐해 마치 홍게 단일품목을 주문한 것 같은 느낌을 얻게 된다.

강릉 경포대 솔바로 횟집의 또 다른 메뉴로 잡어모듬, 광어, 돌삼치, 도다리, 가자미, 농어, 도미, 도다리 등이 있다. 해산물과 활어회 종류 모두 당일 공수한 신선도 높은 횟감만 취급한다. 덕분에 방문 고객들의 신뢰를 높이는데 기여한다.

강릉 경포대 솔바로 횟집 관계자는 "식당 옆에 주차장이 있어 관광객들의 주차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친절한 서비스와 합리적인 비용을 갖춰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강릉 횟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며 "민박도 같이 운영하여 식사는 물론 숙박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