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재능칼럼] 태국어 통번역사 한성오입니다.

2019-06-04     리우스

개인과 사회의 발전에 나름대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뛰어난 재능을 지녔음에도 널리 알릴 방법이 없는 많은 재능들이 있습니다. 파이낸스투데이에서는 숨겨진 재능을 발굴 지원하여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하는 "재능발굴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자신의 역량을 자유로운 칼럼 형식으로 올려 자신의 재능을 널리 알리며, 필요한 곳에서 이 기사를 읽고 이들의 능력을 활용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태국 에이백 대학교를 졸업하여 현재까지 태국어를 전문으로 통번역하는 한성오 번역사입니다. 현재 글로벌 번역(대표 정주필) 소속으로 활동 중이며 대통령 연락 수행 통역 및 EBS, SBS 영상 번역과 각종 서류 번역까지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번역의 사전적인 정의는 ‘어떤 언어로 된 글을 다른 언어의 글로 옮기는 것’ 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다른 언어로 옮기는 작업으로 이루어진 번역글은 원활한 소통으로 도달하진 못합니다. 원활한 소통으로 이어지는 번역은 원본어는 물론이며 역문 언어를 완벽하게 이해하지 않고서는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15년 태국어 통번역 경험을 바탕으로 단순하게 번역하는 것 아니라 태국의 문화와 생활방식을 이해하고 가장 적합한 한국어를 찾아,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에 가장 가까운 통번역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약력]

- 방콕 크리스찬 병원 통역
- 대한항공 소속 노무현 대통령 연락 수행 통역
- 방콕 크리스찬 병원 통역
- 각종 법률, 특허, 기술, 의료, 사고, 영화, 교육, 경기, 무역, 방송, 공장 관리, 사원 연수 등 통역
- 태국 홍수 관련 한국 수자원 공사 소속 태국 쁘럿쁘라쏩 부총리 회의 통역
- CGNTV 영상 번역
- EBS 세계테마기행 '이보다 좋을수 없다' 태국편 번역
- SBS 그것이 알고싶다 '청춘의 덫' 번역
- 밥게이츠 NC 소프트 리니지 2 초벌 번역
- 밥게이츠 DC Talk 게임 갓오하 번역

 

번역과 통역은 글로벌 경제에 반드시 필요한 분야입니다. 이 분야의 재능이 있으신 분들의 부담없는 참여 바랍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숨겨진 재능을 발굴하여 끝까지 지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