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드칸플러스’, 고함량 컴파운드케이 15mg로 홍삼 흡수율 높여

2019-05-31     정욱진 기자

미세먼지로 인해 요즘 면역력 증진을 위한 홍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홍삼 건강기능식품은 흡수율이 중요한데, 한국인의 경우 10명 중 4명은 홍삼의 유효성분인 사포닌이 장에서 분해되지 못해 흡수가 안된다고 한다.

홍삼 섭취 후 우리 몸으로 들어오는 사포닌의 유효성분이 흡수가 되려면 사포닌이 장에서 효소를 통해 컴파운드케이로 변환이 되어야 하지만 4명의 경우 장 내에 효소의 개체가 적거나 아예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사포닌을 컴파운드케이로 전환을 시키지 못한다고 한다.

따라서 홍삼 가진 효능을 제대로 누리려면 흡수율이 높은 컴파운드케이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시중에서 판매중인 여러 컴파운드케이 제품들은 함량에 대한 표기가 없거나 있더라도 미량 함유 된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봐야 된다.

또한 대표적인 식품첨가물인 이산화규소의 경우 고결방지제로 사용되며 건강기능식품에 주로 사용 되는 물질인데, 식품첨가물의 유해성에 대해 제조사에서는 적은 양의 식품첨가물은 괜찮다고 하지만 매일 먹어야 되는 건강기능식품의 특성상 아무리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먹다보면 우리 몸에 쌓여 분명 인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이에 ㈜엘앤씨커머스의 공식쇼핑몰인 닥터웰라이프에서 판매하는 컴파운드케이 스터드칸 플러스는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사용하였으며 진세노사이드 일일섭취량이 25mg이상으로 6가지 기능성을 갖추고 있으며, 컴파운드케이의 함량도 15mg 이상으로 고함량 제품에 속한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식물성 캡슐에 100% 홍삼만을 담아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제조 판매하는 것이 소비자와의 신뢰이고 스스로의 양심을 속이지 않는 것”이라고 자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