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순천·여수 ‘제1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성황리에 마쳐

지난 22~23일, 이론에서부터 실습 및 성공사례와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총망라

2019-05-23     김진선 기자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회장 최재용)에서는 지난 22~23일 순천 글로벌웃음비젼센터에서는 순천·여수 1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택시회사 대표, 지게차 회사대표, 피부관리실 대표, 주부 등등 다양한 직업의 수강생들이 이틀간 12시간에 걸쳐 스마트 폰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는 방법을 배웠다.

 

강의를 주관한 최재용 회장은 유튜브의 열기가 전 세계적으로 뜨겁습니다. 그럼에도 이와 같은 과정이 대도시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어 이번에 순천과 여수에 자리를 마련하게 됐습니다라는 취지를 전했다.

 

이번 강의를 함께 맡아 진행한 강진교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광주지회장은 순천과 여수에서도 시대적 트렌드에 뒤지지 않고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고자 하는 열망을 뜨겁게 느끼게 되어 기쁩니다라며 기쁨을 전했다.

 

또한 이번 과정을 준비한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원장 최재용) 김민경 이사는 지속적인 보충교육과 스터디를 통해서 스타 유튜버가 될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해 앞으로 계속 이어질 강의에 기대감을 실어줬다.

 

1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의 주된 강의 내용은 유튜버 크리에이터 성공사례, PC 영상편집 프로그램과 나만 모르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망고보드의 이해와 실전활용법, 유튜브 기획서 작성, 스마트 폰으로 유튜브하기, 미국에서 배워온 유튜브 마케팅, 인트로·아웃트로 영상 만들기, 로고 만들기 등이었다.

 

이어 영상촬영장비의 이해와 실전활용법, 실제 촬영 및 질의 질문, 스마트 폰 활용 영상편집, 썸네일 만들기, 채널아트 실습, 전체영상 완성 후 유튜브 올리기 실습 등으로 이론과 실습을 고루 갖춰 이틀간의 과정만으로도 충분히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