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 합격 이후 사후관리 지원 ‘눈길’

2019-05-15     김건희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각광받는 공인중개사. 1년에 한 번 있는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 이들에게는 또 한 번의 관문이 기다리고 있다. 그것은 바로 취업과 창업이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 들인 시간과 비용 회수는 그렇다 치더라도, 그 이후 결국 자격증을 활용하지 못한다면 장롱면허를 넘어 ‘자격증푸어’로 더 나아가서는 결국 노후대비를 하지 못하는 ‘실버푸어’까지 이어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후에는 취업, 개업 등의 활용을 위한 재빠른 노력은 필수적이다. 흔히 공인중개사로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인맥’이 중요하다고 한다. 공부와 실무는 다르며, 물권 교환 등의 네트워크도 혼자서 구축하는 것이 여간 힘든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합격’에만 초점을 맞추다 보니 합격 이후는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그렇기에 자격증 취득 이후 막막함을 호소하는 수험생도 많은 것이 사실이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국내 업계 최초로 2009년부터 동문회 운영을 통해 공인중개사 자격증 합격 이후 수험생의 사후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서 ‘사후관리’란 말 그대로 합격 이후 취업, 개업 등의 활용을 위한 모든 솔루션을 의미한다. 2017년 4월부터 동문회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전문화하기 위해 동문회 사무국을 출범하기도 했다.  

지난 4월 21일에는 서울, 경기, 인천지부 동문회의 통합 산행이 관악산에서 진행되기도 했다. 100명 이상의 공인중개사 동문 회원들이 모여 동료애를 다지는 장이 마련됐으며, 취업과 창업에 대한 논의와 각종 팁이 공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