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엔젤스, ‘유니콘 파인더 글로벌 2019’ 프로그램 참여 유망 스타트업 모집

2019-05-09     김현희

글로벌 전문 액셀러레이터 ‘빅뱅엔젤스’가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유니콘 파인더 글로벌 2019’에 참여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유니콘 파인더 글로벌 2019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 경쟁력 있는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고된 2019년도 ‘케이글로벌(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의 정부지원금과 민간투자금을 바탕으로 운영된다. 

이번 모집에는 최대 8팀의 스타트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신청은 다가올 5월 23일까지다. 블록체인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보유한 7년 미만의 창업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유니콘 파인더 글로벌 2019에 선정된 창업 기업들에는 AAA(Across Asia Alliance)의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지역의 해외 전문 액셀러레이터 및 투자기관, 협력 기관들과 함께 해외 시장 진출 컨설팅부터 해외 후속 투자 유치 연계까지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또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빅뱅엔젤스의 직접 투자 및 국내외 투자 기관의 공동 투자 연계 뿐만 아니라 유망한 기업일 경우 TIPS 프로그램 추천도 이뤄질 예정이다.  

참가하는 스타트업은 사전에 현지 전문가 혹은 투자자가 1:1 매칭되며 온라인을 통해 충분한 시장과 기술에 대한 자문을 받게 된다. 아울러 시장 진출 가능성을 점검한 후 현지에서 오프라인 로드쇼를 통해 실제 고객 및 투자자 후보를 만나 의미 있는 성과로 연결될 예정이다.  

빅뱅엔젤스 황병선 대표는 “빅뱅엔젤스는 아시아 40여개 투자기관의 협의체인 AAA(Across Asia Alliance)의 보드 멤버로 해외에 우수한 투자기관과 액셀러레이터들의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다년간 해외 스타트업 생태계 분석을 통해 지역에 적합하고 창업 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 수 있는 글로벌 프로그램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번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신청은 빅뱅엔젤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업설명회는 오는 5월 13일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