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패스동남고시, 2020년 대비 관세사 2차 오프라인 강의 5월 7일 개강

2019-05-07     김현희

종로에 위치한 관세사 전문 ‘이패스동남고시학원’이 5월 7일 2020 관세사 2차 시험 합격환급반을 개강했다.

이패스동남고시 ‘2020 합격 환급반’은 수험생이 2020년도 관세사 시험에 최종 합격할 경우 수강료를 100%를 환급해주는 과정이다(제세공과금 22% 본인 부담).

관세사 2차 시험은 관세법, 관세율표 및 상품학, 관세평가, 무역실무로 과목별 6문항으로 치러지는 논술형 시험이다. 이패스동남고시학원 관세사 담당자는 “관세사 2차 시험과목은 내용이 방대하여 처음 준비하시는 수험생에게 많은 어려움을 준다. 하지만 학원에서 제공하는 강의와 교재에서 크게 벗어나서 출제되지는 않아 기본에 충실하게 준비하면 된다, 그래서 2차 시험 수험생이 우선시 해야 하는 것은 기본이론의 정리이다”라고 전했다.

관세사 2차 시험의 과목을 살펴 보면 ‘관세법’은 처음에는 쉬워 보이나 공부를 할수록 난이도가 올라가는 편이며, ‘관세율표 및 상품학’은 암기할 것이 많고, ‘관세평가’는 과락률이 높은 것으로 유명하며, ‘무역실무’는 범위가 방대해 이를 정리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이에 이패스동남고시학원은 관세사 2차 커리큘럼을 GS0기 기본이론, GS1기 기본심화이론, GS2기 핵심이론, GS3기 답안작성지도로 구성하여, 기본부터 모의고사까지 단계별로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학원 관계자는 설명했다. 

해당 학원 합격생 김 모 씨는 “타 학원에서 한번 떨어진 경험으로 합격생 추천을 통해 수강하게 되었는데 관세사 2차 0기~3기까지 반복숙달 시키는 회독 훈련을 통해 실제 시험에서 답안을 막힘 없이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어서, 주변에 적극 추천을 하고 있다.”라며 동남고시학원을 적극 추천했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