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순아쿠아트리펩타이드’ 저분자콜라겐 출시 “피부흡수 도움”

2019-04-29     김건희

제약 전문업체 ‘유유제약’은 저분자콜라겐으로 피부흡수에 도움되는 ‘순아쿠아트리펩타이드’ 콜라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유제약에서 출시된 순아쿠아트리펩타이드 콜라겐은 콜라겐 중에서도 작은 분자량인 500달톤 저분자여서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또 특허 받은 제조기술로 만든 콜라겐 트리펩20(CTP-3세대콜라겐)이기 때문에 보다 높은 효과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G.P.H(G : Glycin글리신 / P : Proline 프롤린 / H : Hydroxyproline 하이드록시프롤린)가 함유되어 있어 콜라겐이 빠르고 많이 피부에 흡수되는데 도움을 준다.

이 밖에도, 순아쿠아트리펩타이드 콜라겐은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며, 칼로리 걱정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젤리타입으로 출시와 동시에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90%, 피부 전체의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피부, 혈관, 뼈, 모발 등 모든 결합 조직의 주된 물질이다. 콜라겐의 생성량은 20대 초반을 정점으로 나이가 들수록 감소되어 피부 탄력이 줄어들고 주름살이 늘고 뼈가 약화된다. 아기피부가 매끄럽고 보송보송한 이유는 콜라겐이 풍부하기 때문.

동물성 콜라겐은 대부분 약 500,000 달톤(분자량을 나타내는 단위) 이상으로 고분자이기 때문에 대부분 인체에 흡수가 안되며 최근 유행하는 저분자 약 1,000달톤 이하 어류(피쉬)콜라겐은 흡수율이 좋아 조금만 복용해도 상대적으로 피부미용에 효과가 좋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콜라겐하면 생각나는 족발과 돼지껍데기, 닭발은 동물성 콜라겐으로 대부분 체내 흡수가 되지 않는다. 콜라겐을 피부에 흡수하기 위해서는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복용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현재 순아쿠아트리펩타이드 콜라겐은 SNS에서 파란콜라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유유제약 순아쿠아트리펩타이드는 온라인 전용제품으로 ‘바이오엘앤’에서 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