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일자리센터, "온라인마케팅 교육 1기" 수료식 진행

1인미디어 활용, SNS 마케팅 전략 배워 성공취업 의지다져

2019-04-27     최민국 기자

경기도 이천시 이천일자리센터에서는 지난 26일(금) '온라인마케팅 교육 1기' 수료자를 대상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성공취업을 희망하는 이천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마케팅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자 구성되었다. 각 분야 전문 강사진 구성을 위해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최재용 회장, 과천창업지원센터 박홍인 센터장을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24일(수)부터 3일간, 총 18시간으로 진행된 '온라인마케팅교육 1기' 과정은 최재용 회장의 '1인 미디어 이해 및 활용법', '취업을 위한 실전 SNS 마케팅' 강의하였고 박센터장의 '나에게 맞는 온라인마케팅 창업 성공전략 찾기' 강의가 이루어졌다.  

이천일자리센터,

특히 '컴맹도 스마트폰 하나로 유튜브 할 수 있다' 저자인 최회장은 스마트폰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썸네일과 인트로, 아웃트로가 들어간 영상 제작 실습을 통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정다솜 수료자는 "막연하게 생각했던 유튜브에 대해 쉽게 입문할 수 있었습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들어야 할 강의라고 생각해요. 배운 내용을 토대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려고요. 감사드립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천시일자리센터는 시민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와 이천시 기업을 위한 인재를 찾기 위해 구인/구직자 취업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활동을 계속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