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교육, 온라인 수강 최적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운영

2019-04-29     임영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학점은행제 과정에 참가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점 이수를 위해 출석, 시험, 과제 등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본 과정은 시간적, 공간적인 제약 없이 수강생이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학위 취득을 위해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수강생이 증가하는 추세다. 정규대학 과정에 비해 빠른 시간 내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스케줄 조정이 용이한 장점을 지니고 있는 학점은행제는 업무・육아・가사와 학업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 주부층에서 특히 각광받고 있다.

이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원격 교육과 온라인 수강에 최적화된 시스템과 수강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튼튼히 갖춰 학점은행제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임상심리사2급 실습 수련,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등 다양한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 역시 모집 중이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한국 최초 사이버대학인 모 대학의 시스템을 기반으로, 양질의 콘텐츠와 그간 증명된 우수한 정보보호기술을 보유하며 보안에 중점을 둔 시스템 운영을 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에 매진하며 원격교육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회적인 흐름과 선호도에 적합한 과목을 복합적으로 운영하며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수강생에게 야간상담, 1:1 학습 설계, 학습 지원 센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바쁜 직장인,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파트타임 아르바이트 등으로 시간을 내기 힘든 예비 수강생들에게 학점은행제는 편의성을 극대화한 효율적인 제도”라고 말하며, “본원 수강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은 물론, 효율적 자격증 취득을 위한 원격교육의 최적화를 실현하고 있다”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한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