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원 대변인 “참회를 모르는 자유한국당, 국민들은 낯 두꺼운 당신들이 징글징글하다”

2019-04-16     모동신 기자
강병원

[모동신 기자]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강 대변인은 '세월호 그만 좀 우려 먹으라'는 내용의 글을 SNS에 올린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과 차명진 전 의원과 관련해 “참회를 모르는 자유한국당, 국민들은 낯 두꺼운 당신들이 징글징글하다”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전 국민이 세월호 아이들을 가슴에 묻은 지 5년째 되는 오늘, 세월호 참사에 공동책임이 있는 자유한국당 일성은 ‘참회’가 아니라 죽은 아이들과 유가족, 그리고 국민에 대한 ‘모욕’이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강 대변인은 “박근혜 정부는 당시 황교안 법무장관 등이 나서 세월호 참사를 축소.은폐하고 책임자 처벌을 가로막았다.”면서 “304명이 바다에 묻힌 참사에 처벌받은 책임자는 단 1명, 세월호 유가족들이 진실규명과 책임자 처벌에 매달리는 이유다.”라고 강조했다.

강 대변인은 “‘세월호 참사 축소.은폐’에 앞장선 당시 법무부장관이었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도 처벌하라는 유가족의 절박한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면서 “이에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 차명진 전 의원은 세월호를 향해 “징하게 해쳐먹는다”, “징글징글하다”라는 “망언을 퍼부었다”며 이들과 자유한국당에 강력 비판했다.

그러면서 강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황교안을 지키자’고 유가족과 국민 가슴에 대못을 박은 것이다.”며 “당신들도 뜨거운 심장이 있습니까?” 라고 “세월호와 함께 저린 심장을 안고 살아온 국민들은 자유한국당에 묻고 있다.”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