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프레소, 1:1 밀착 소통으로 가맹점주 '현장 목소리' 듣는다

2019-04-08     이민영

프랜차이즈 카페 요거프레소가 세밀한 운영 케어를 통해 카페 운영이 처음인 초보창업자들에게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가맹 본사와 점주의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1:1 소통의 장을 만드는 등 다양한 상생을 바탕으로 가맹점과 본사가 모두 만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먼저 요거프레소는 담당 슈퍼바이저의 정기적인 매장 방문 외 타 커피 프랜차이즈와의 차별화된 방법으로 카카오톡 1:1 채팅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접근이 편리한 카카오톡 채팅 프로그램을 통해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 가맹점주는 매장 오픈 시부터 본사와 소통할 수 있다. 특히, 물류 배송 등 매장 내 발생되는 긴급 사항에 대한 문의를 본사의 담당 부서와 직접 소통하여 전문적이고 빠른 해결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채팅 서비스는 위급사항 외에도 가맹점을 운영하다가 떠오를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 건의사항 등을 자유롭게 제안하는 소통의 창구로써 활용되고 있다.

이어 또다른 소통 채널로, 요거프레소의 본사 A/S 콜센터가 있다. 해당 브랜드의 콜센터는 기기 고장접수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매장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해당 브랜드의 A/S 콜센터는 하나의 채널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다양한 제조 유통사에 개별 연락할 필요없이 본사와 1:1 연락을 취해 수리•방문 스케줄을 정리할 수 있다.

이렇듯 해당 본사의 1:1 소통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과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해졌다는 것이 요거프레소 관계자의 전언이다.

한편, 해당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커피숍 창업 브랜드 요거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혹은 개설 상담 문의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