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 대행사 ‘해신기획’, 외식업 실무자 대상 프랜차이즈 마케팅 세미나 성료

2019-03-26     김현주

최근 창업 붐이 일면서 창업에 뛰어드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는 창업 박람회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얼마전 시행된 51회 프랜차이즈 박람회는 창업과 관련된 정보를 원하는 많은 예비 창업주가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이렇게 창업 열풍이 부는 가운데, 주의해야 할 점은 아무리 유명한 프랜차이즈라 해도 제대로 된 마케팅이 없으면 일반 가게와 별다른 차이가 없다는 점이다. 수 많은 브랜드가 쏟아지는 현 상황에서는 제대로 된 마케팅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소비자에게 제대로 인식되지 못한 채 도태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온라인 광고 대행사 ‘해신기획’은 지난 3월 24일(일) 외식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마케팅 세미나를 통해 올바른 프랜차이즈 마케팅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고 밝혔다.

해당 세미나는 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외식업 프랜차이즈 실무자 외,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을 꿈꾸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가했으며, 해신기획 김태규 대표의 주도로 프랜차이즈 마케팅에 대해 파악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김태규 대표는 “본사 관점의 고객 접점 채널인 ‘블로그’와 ‘SNS’ 채널 등에서 가맹점의 소식을 주기적으로 언급하는 것이 프랜차이즈 마케팅의 본질이다”라며, “이를 통해 가맹점 검색 고객으로 하여금, 해당 지점의 최신 소식을 노출시켜 신뢰성 형성은 물론, 매출 향상까지 좌우할 수 있어 많은 프랜차이즈 들이 겪고있는 본사와 가맹의 파트너쉽 win-win 전략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해신기획은 ‘올바른 가치를 선정해 고객의 목소리로 만들어드립니다’라는 철학을 갖고 지난 2015년 설립됐다. 지역 소상공인의 마케팅 고민을 해결해주는 ‘가치 전달 연구소’ 마케팅 교육과, 마케터 프리랜서들의 근무 환경 개선과 집단화 목표를 이루기 위한 ‘해신&CO’의 발대식 등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꾸준히 돕는 활동을 진행하며 올바른 소비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