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스터디카페 맘카페 입소문…무인창업 가능한 중장년층 은퇴창업으로도 주목

2019-03-25     김현주

올해 1월부터 신규 런칭을 시작한 스터디카페 브랜드 ‘초심 스터디카페’가 부천 아이파크점을 시작으로 부천 상동점, 울산매곡점, 양산물금점, 일산원흥역점, 숭실대점, 의정부점까지 1호점 오픈 이후 3개월도 안돼 급속도로 전국 지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초심 스터디카페의 이런 빠른 성장세는 학생들 사이에서 세계5대 도서관인 뉴욕공립도서관을 구현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화제가 되며 ‘공부할 때 꼭 가야할 곳’으로 입소문이 난 이유가 큰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초심 스터디카페는 최근 각종 SNS, 커뮤니티에서 ‘박명수 스터디카페’로 이름을 알리며 10대~20대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여기에 맘카페에서도 학생들을 자녀를 둔 학부모 사이에서 ‘공부 잘하는 아이들이 가는 스터디카페’로 입소문이 나기도 했다. 

실제 이용객들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최근 유망받는 창업 아이템으로 꼽히는 스터디카페 창업 시에도 초심 스터디카페를 선택하는 예비 창업주들이 많다. 특히 초심 스터디카페의 경우 완벽한 무인 운영 시스템 구축과 운영의 편리함으로 여성창업과 은퇴창업 등 제 2의 인생을 위해 창업 아이템을 선택하는 중장년층 부부들의 관심도가 높은 상황이다. 

현재 초심 스터디카페는 무인 독서실 창업 지원을 위한 ‘무인 키오스크’ 1대 무상 지원 혜택 제공으로 매장 내 무인 키오스크를 총 2대 배치해 운영 편리함은 물론 이용객의 편리함까지 높였다. 무인 키오스크 이용 시 무인결제시스템, 출입통제시스템, 이용시간 알림, 멤버쉽 카드 발급, 고객 예약 시스템, 실시간 매장 현황 및 매출 관리, 24시간 보안 출동 시스템, CCTV 및 에어컨 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초심 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초심 스터디카페는 이용객, 예비 창업주 모두에게 주목받고 있는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로서 봄맞이 다양한 창업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며 “본사의 지속적 관리와 지원이 제공되는 스터디카페 브랜드로서 발전을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초심 스터디카페는 매일경제에서 주관하는 100대 프랜차이즈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되고 인기연예인 박명수가 전속모델로 활동하며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스터디카페 창업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