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스쿨, 초등 서술형 수학 이해 돕기 위한 웹툰 ‘탈출! 매스매티카’ 연재!

2019-03-18     김건희

새 교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6대 역량 강화로 이제는 수학 역시 서술형 문제의 이해와 풀이가 중요해졌다. 그러나 많은 아이들이 ‘지문이 길고, 식을 세울 줄 몰라서, 풀이과정을 어떻게 써야할 지 몰라서’라는 이유로 서술형 수학 문제를 어려워하는 실정이다.

교육 전문 브랜드 길벗스쿨은 서술형 수학을 어려워하는 초등학생들이 좀 더 쉽고 재밌게 이해하고 익힐 수 있도록 18일부터 격주로 총 12화에 걸쳐 길벗스쿨 공식 네이버 포스트에 수학 웹툰 ‘탈출! 매스매티카’를 연재한다고 밝혔다.

웹툰 ‘탈출! 매스매티카’는 갑작스럽게 마계에 떨어진 주인공 상우가 우연히 만난 조력자 슬라임으로부터 마왕이 친구들을 납치했다는 소식을 듣고,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마왕성으로 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스토리 안에 4단계의 서술형 문제 해결과정(구하는 것 찾기 → 주어진 것 찾기 → 식 세우기 →검토하기)을 자연스럽게 담아 수학에 흥미를 유발하며, 웹툰 하단에는 전체 풀이과정이 정리돼 있어 한 눈에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웹툰 속에 등장하는 문제는 초등 수학 학년별로 1~2개 대표 유형 문제를 선정해 개념정리와 풀이과정을 담은 것으로 해당 학년의 수학 개념을 연산 훈련서인 ‘기적의 계산법’에서 발췌해 스토리에 담았다.

길벗스쿨 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수학 웹툰 ‘탈출! 매스매티카’는 신학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이 수학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서술형 수학을 좀 더 즐겁게 익히길 바라는 의미로 준비했다”면서 “아이들이 웹툰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공부습관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