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기술창업아이템, 이사입주청소 하하크린 주목

2019-03-18     김건희

경제 불황과 더불어 찾아온 임금 인상으로 많은 자영업자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2019년 최저임금이 작년보다 10.9% 인상한 8350원으로 책정된 후 자영업자들의 탄식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가족단위 및 소자본으로 창업을 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이 각광을 받고 있다. 

소자본창업아이템 중, 이사입주청소대행업체 하하크린은 초기투자비용을 낮춰 리스크 또한 적으며 한때 반짝이고 계절의 영향이 있는 창업아이템이 아닌,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업종이다. 

하하크린의 청소대행서비스는 최신식 장비와 축적된 노하우로 이사, 입주뿐만 아니라 오피스, 생활서비스, 나노코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고품질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재 이용률 또한 높다. 
또한, 본사에서 가맹점을 위해 입주박람회에 꾸준히 참여하여 오더를 대량으로 확보하고 있어 별도로 영업을 하지 않아도 안정적으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다. 

청소대행업체 하하크린은 1일 1팀 1세대 원칙과 체계적인 교육 매뉴얼을 통해 전문적인 청소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초보자, 시니어, 주부 등 누구나 청소 장비를 다를 수 있게 해주는 실전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본사 관계자는 “유행을 타는 아이템이 아닌 기술창업이기 때문에 가맹점들이 시대에 뒤처지지 않도록 본사에서 기술 개발과 지원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으며, 창업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평생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