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수저 인맥, 서바이벌 영향 미칠까? '하극상 폭로' 정은표 아들 정지웅, 출발부터 달랐나

2019-02-23     정연
정은표

 

정은표 아들 정지웅의 서바이벌 도전, 금수저 인맥이 영향을 미친 걸까?

정은표 아들 정지웅은 지난 22일 방송한 Mnet '고등래퍼3' 참가자로 시청자들을 만났다.

정지웅은 정은표 아들이라는 이유로 '고등래퍼3'에 앞서 여러 예능에 출연한 바 있다. 그때마다 평균 이상의 IQ를 자랑했던 정지웅이 정은표의 영재 아들의 수식어를 내려 놓고 래퍼로 전향한 이유에 궁금증이 쏠린다.

일각에서는 정지웅이 어릴 적부터 정은표 아들로서 연예계와 친밀했던 점이 크게 작용했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정지웅은 정은표 아들로 방송 생활을 하며 김구라 아들 김동현과 인연을 맺었다. 김동현은 랩네임 MC그리의 래퍼 선배이기도 하다. '고등래퍼' 역시 유경험자다. 이에 정지웅이 '고등래퍼3'에 도전한 데에도 MC그리의 영향이 작용했을지 눈길을 끄는 것. 그런 한편 정지웅이 MC그리를 측근으로 둔 데 대해 정은표 아들로서 금수저 인맥을 얻은 것이라는 주장도 제기된다.  

실제로 정지웅과 MC그리의 친분은 깊다. 정지웅이 유치원생이었을 때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처음 본 게 시작이라고. MC그리는 어릴 적 정지웅에 대해 "집중력 좋고 똑똑하다"고 칭찬하면서도 "어릴 때는 자기보다 떨어지는 친구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었다"고 폭로했다. 채널A '아빠본색'에서다. 그런가 하면 "나와 왕재민(왕종근 아들) 형이다. 무시 많이 당했다"고 정지웅의 '하극상 의혹'도 제기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절친한 정지웅과 MC그리다. 정지웅이 MC그리의 생일을 맞아 뜻깊은 선물을 준 적도 있다. MC그리에게 심리학 도서인 '궁금하다'를 선물했던 정지웅은 "내가 요즘 심리학에 관심 많다"며 "방송을 보니까 (MC그리가) 전보다 무뚝뚝해하다고 해야하나. 그래서 화를 다스릴 수 있게, 기쁨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책을 선물한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정작 이를 받은 MC그리는 "(정지웅이) 여전히 날 무시하는 것 같다. 나는 화 잘 안 낸다"고 받아쳐 두 사람의 깊은 친분을 엿보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