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여름 시즌, 중국집 창업 ‘착한쭝식’으로 높은 매출을 올리자!

2019-02-13     정욱진

외식 소비가 많아지는 봄, 여름철에는 창업 문의 또한 활발해진다. 그래서 이 시기에 매장을 오픈한다면 오픈 손님과 더불어 외식 시장에 모여 든 고객까지 사로잡을 수 있어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아이템을 선정하고 입점할 매장을 고르다 보면 매장 오픈 적기를 놓치게 되는 경우도 심심찮게 발생한다. 이러한 불상사를 일으키지 않으려면 창업 준비를 지금부터 차근차근히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물론 무턱대고 시기에 맞춰 창업을 시작해서는 실패할 확률만 높이는 셈이 될 수 있으므로 대중적인 인지도와 인기를 가진 메뉴로 창업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일례로 자장면의 경우,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메뉴이며 불황에도 큰 타격을 얻지 않을 만큼 다수에게 높은 인기를 얻는 음식으로, 봄과 여름에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메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창업전문가들은 중국음식전문점 ‘착한쭝식’을 통한 매장 오픈을 추천한다. ‘착한쭝식’은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는 중국 음식을 판매하고 있으며 말도 안되게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몰이를 하고 있는 브랜드다. 또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신규고객 창출이 용이하고 한번 매장을 방문한 사람들은 쏟아지는 가성비에 놀라 그대로 단골화 되는 경우가 많은 곳이다.

이처럼 저렴한 가격으로 메뉴를 제공한다는 점에 메뉴 자체의 퀄리티가 떨어지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소비자들이 있다. 하지만 ‘착한쭝식’이 저렴한 가격에 높은 퀄리티를 유지하고 잇는 데는 직영점 및 가맹점의 대량 공동구매를 유도해 물류원가를 크게 절감한 데 있으므로 큰 걱정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식자재의 유통을 안정화시켰기 때문에 높은 마진으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덜고 있는 것이다.

‘착한쭝식’ 관계자는 “봄과 여름 시즌에는 외식을 즐기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만큼 이 시기, 외식 관련 매장을 오픈하고자 한다면 지금이 바로 창업의 적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착한쭝식’과 같이 높은 가성비로 고객 몰이 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창업을 고려 중인 이들이 ‘착한쭝식’에 집중하고 있는 이유는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 몰이가 용이하고 마진율까지 높아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라면서, “창업을 희망한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착한쭝식’은 장기 불황 속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업종변경 창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소비용으로 업종변경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이들의 문의도 쇄도 중이라는 후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