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 최신의 팩터 이노베이션 발표… MSCI 다중자산 클래스 팩터 모델

2019-01-31     박재균 기자

각종 지수와 포트폴리오 애널리틱스 및 글로벌 투자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인 MSCI(MSCI Inc.)(뉴욕증권거래소: MSCI)가 투자자들이 다양한 자산유형에 걸쳐 포트폴리오 리스크 노출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MSCI 다중자산 클래스 팩터 모델(MSCI MAC 팩터 모델)을 개발해냈다고 29일 발표했다.

지난 10여년 간에 걸쳐 기술혁신과 규제상의 변화, 수동적 투자의 인기 고조 등으로 인해 투자관리 분야는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투자자들이 계속해서 실적을 강조하는 상황에서 그러한 실적에 부응하는 투자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늘어날 전망이다. 다양한 자산유형에 걸쳐 투자배분 결정을 내리고 이를 고객들에게 설명하는 능력은 점점 더 중요하게 될 것이라고 우리는 확신하고 있다.

MSCI MAC 팩터 모델은 급속하게 변화하는 투자 분야에서 투자자들이 보다 적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모델은 팩터 기반의 자산배분 과정을 지원하며 투자 전과정에 걸쳐 통찰력과 컨트롤, 일관성을 부여한다. 특히 이 모델은 투자자들이 다음 사항들을 성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