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군 임계사통팔달시장 2019 설날 이벤트 개최

2019-01-28     김태현

2019년 설날을 맞이하여 임계사통팔달시장상인회(회장 박승영)와 임계사통팔달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단장 윤보현)이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원도 정선군이 주최하여 설날 대목장인 1월 30일에 임계사통팔달시장을 방문하는 지역민과 귀성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은 2019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원도 정선군 임계면에 위치한 임계사통팔달시장 무대에서 1월 30일 수요일 오전 11시~오후 2시30분 까지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길놀이 및 판굿, 그리고 초대가수 홍춘이, 아울, 진달래의 공연과 즉석게임을 통한 선물 증정과 떡국떡 나눔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임계사통팔달시장 주변 상인들과 관계자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역민에게는 볼거리 및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게는 전통시장을 홍보하면서 고향의 따뜻한 정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계사통팔달시장은 100년 전통의 5일장(매월 5·10일)으로 고깔밥, 메밀전병, 수수부꾸미 등의 화전민 음식과 지역 농가들이 직접 재배한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한편 이번 임계사통팔달시장 설날이벤트에는 공개모집을 통해 모집한 임계사통팔달시장 1기 SNS 서포터즈들이 초대되어 팸투어를 진행한다.  SNS 서포터즈들은 1월 29일 위촉식 후 1박2일간 임계사통팔달시장 팸투어와 설날이벤트를 취재하여, 자신의 블로그와 SNS를 통해 홍보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