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 텔레시스, 신임 사외이사에 노먼 류 임명

2019-01-23     장순배 기자


상업항공 통합서비스의 글로벌 선도업체인 GA 텔레시스(GA Telesis, LLC)의 이사회가 노먼 C.T. 류(Norman C.T. Liu)를 사외이사로 임명할 예정이며 2019년 2월 1일 효력을 발휘한다고 발표했다.

노먼 신임 사외이사는 항공 금융, 인프라 투자, 투자 은행 업무와 관련해 35년 이상의 경험을 쌓은 인물이다. 상업용 항공기 임대·금융 업계를 선도하는 GE캐피털 항공서비스(GE Capital Aviation Services, GECAS) 사장 겸 최고경영자를 역임했다. 2016년 말에 30여년간 근무했던 GECAS에서 은퇴한 이후 유수의 인프라 및 항공 분야 기업들에서 수석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7년 미국 하버드대학교 ‘어드밴스드 리더십 펠로우(Advanced Leadership Fellow)’ 과정을 이수했으며, 아일랜드 국립대학인 유니버시티칼리지더블린(University College Dublin)에서 부교수로 재직 중이다. 노먼 신임 사외이사는 예일대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고, 하버드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다.

압돌 모아베리(Abdol Moabery) GA 텔레시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는 GA 텔레시스의 이사회에 노먼을 영입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GECAS와 수십 년간 함께 하며 GECAS를 항공 금융 및 관련 서비스 업계를 대표하는 굴지의 글로벌 기업으로 일궈낸 노먼 신임 사외이사는 항공 업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존경받는 경영인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