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19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 개시

2019-01-13     김진선 기자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이 14일(월)부터 2월 1일(금)까지 ‘2019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이하 공모사업)' 참여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여성가족부에서 추진하는 이번 공모사업은 성평등 의식과 문화를 확산하고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하여 민·관 협력을 통한 다양한 방식의 전개로 사업 효과를 높임과 더불어 민간단체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다.

올해 공모사업은 △양성평등 인식제고 및 문화 확산 △여성사회참여 확대 △여성폭력 예방 및 사회안전망 강화의 3개 사업 유형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1개 참여단체별 1개 사업만 가능하다.

참여단체 신청자격은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 기타 양성평등과 여성권익 확대를 위해 활동하는 단체 및 기관으로서 14일(월)~2월 1일(금) 18시까지 여성가족부 업무지원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부 업무지원포털, 양평원 홈페이지 및 여성가족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여단체별 신청 사업은 ‘공모사업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최종 선정 결과는 2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