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프리세일 전량 완판 ‘FNB’, 코인레일서 2차 프리세일 진행

2018-12-10     김현주

방문유도형 AR(증강현실) 광고 플랫폼 캐시리플렛에서 사용 가능한 FNB프로토콜이 오는 10일부터 코인레일에서 판매된다.  

FNB프로토콜은 프랜차이즈, 부동산 광고 플랫폼인 나도사장님 창업 멤버와 전세계 블록체인 특허 2위 코인플러그 리차드 윤, ICON 마케팅총괄 강계일, 네이버 광고플랫폼PM 박종호 등 핵심 어드바이저와 원천 기술을 가진 국내 블록체인 연구소 헥슬란트가 모여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FNB 프로젝트는 FNBex(프랜차이즈 토큰 전문거래소)를 중심으로 창업 플랫폼 ‘나도사장님’과 12월 출시 예정인 ‘캐시리플랫’을 통해 빠른 상용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구매한 FNB토큰은 각 프랜차이즈 별 브랜드 토큰으로 전환 가능하며, 이를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 참여 및 방문을 유도할 수 있다. 

캐시리플렛은 포켓몬고와 같은 증강현실 기반의 방문 유도형 AR광고 플랫폼이다. FNB에서 서비스하는 캐시리플렛은 포켓몬고와 같은 증강현실 기반으로 지정한 장소에 다양한 상품이나 쿠폰, 전단지를 배포할수 있고, 이를 소비자들이 휴대폰으로 찾고, 게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플랫폼 내에서 사용되는 토큰에 대한 빅데이터를 축적해, 토큰 소비에 따른 소비 패턴과 프랜차이즈 판매량 등의 정보를 유저에게 제공해 타겟 마케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을 통한 운영으로 위, 변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양질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FNB프로토콜 측의 설명이다. 

FNB프로토콜 관계자는 “지난 26일 토큰뱅크를 통해 진행한 1차 프리세일이 판매 오픈 1일만에 전량 완판을 기록했다. 코인레일과 함께 진행하는 2차 프리세일을 통해 보다 많은 투자자가 FNB프로토콜의 미래를 함께 걸어가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코인레일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FNB프로토콜 2차 프리세일에 참여한 투자자들은 구매수량의 15%에 해당하는 보너스 토큰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2차 프리세일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인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