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세종커뮤니케이션, “높은 광고 효과 위한 간판 및 현수막 제작, 다양한 요소 고려해야”

2018-11-14     김건희

최근 많은 기업들이 자사의 매출 상승 효과와 기업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광고를 진행하길 원한다. 특히나 기업의 첫 인상을 결정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는 간판, 현수막 마케팅 광고를 선택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간판과 현수막 광고는 기업의 위치나, 기능, 행사를 알리는 목적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거리의 문화를 대변하고 이미지를 창조하는 도시 경관의 요소로 중요도를 높이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다. 이에 간판과 현수막의 모습도 과거와는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또한 디자인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세련되고 감각이 뛰어난 옥외광고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현수막은 실외, 실내 설치가 가능하며, 크기가 큰 대형현수막 등 다양한 종류의 현수막 제작을 통해 광고가 진행되기 때문에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방법으로 주목하고 있다.

다만 행정권 관내에 상업광고를 목적으로 현수막을 게시하기 위해서는 허가 받은 현수막 게시대를 골라 신청해야 하는데 신청방법, 허가비용, 관리방법, 다자인 가이드라인 등의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숙련된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 디자인 인쇄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디자인 전문 회사 청주 세종커뮤니케이션 양승권 대표는 “간판, 현수막 및 전단지, 팜플렛, 시트지, 명함, 로고, 브로슈어, 카다로그, led간판 등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실력 있는 전문가들의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광고를 제작하고 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기업, 병 의원, 관공서 등의 효과적인 마케팅 효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글자체, 글자크기, 배경색 등을 준수해 전문적인 디자인을 제작해야 한다.”고 전했다. 

청주 간판 및 현수막을 제작을 진행하는 해당 업체는 오창, 청원, 괴산, 증평, 진천 등 지역의 간판, 현수막 광고도 기획해 집행하고 있어 인근 다양한 지역에서 제작 의뢰하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