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 PC방, 맛집 버금가는 먹거리 특화 프랜차이즈 창업 PC방으로 입소문

2018-11-14     김건희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 2016년 기준 전국 PC방 업체 수는 1만1000여 개를 기록했다. 이처럼 PC방 수가 늘어날수록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은 ‘차별성’이다. 특히 최근에는 PC방이 단순 문서 정리, 게임 등을 하는 공간에서 음식을 먹고 친구들과 함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식이 전환되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갖춘 PC방들이 등장하고 있는 중이다.

그 중에는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는 곳도 있다. 대표적인 예 중 하나는 10년 이상 상권을 분석한먹거리 특화 PC방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셰프 PC방’이 있다. 현재 셰프 PC방 경기 남부점의 경우 월 매출 9500만 원 중 먹거리 매출로만 40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얻고 있는 수준으로 커플들 사이에서는 ‘이색 맛집 데이트 코스’로도 입소문 나 있다.

현재 제공되는 먹거리 메뉴는 소고기 덮밥, 돈까스, 새우해물볶음밥 등의 식사류와 원두 커피 등 후식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달의 시그니처 메뉴 등을 업데이트함으로써 매일 PC방을 찾는 손님들도 질리지 않고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중이다. 이와 함께 해당 PC방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초간단 세프 레시피를 직접 전수함으로써 맛을 유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셰프 PC방은 장시간 이용 고객을 위한 안락한 실내 인테리어, 구간별 분할 환기 시스템을 통한 쾌적한 실내공기 유지, 단체 손님을 위한 최대 5좌석 배열 및 전략적인 공간 배치, 넓은 책상과 간격 분할로 고객간 마찰 최소화 등의 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손님들은 편안한 환경에서 다양한 개인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셰프 PC방 관계자는 “최근 경기남부점, 일산점, 분당점에 이어 여주점을 오픈하는 등 전국의 많은 고객들이 셰프 PC방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현재 예비 창업주들을 위해 창업 비용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PC방 창업에 관심 있는 분들은 많은 문의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셰프 PC방은 예비 창업주들을 대상으로 최고급 인테리어와 함께 1금융권 창업자금을 최대 1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창업 혜택은 ▲가맹비 교육비 100% 면제 ▲전 좌석 8세대 CPU 100% 업그레이드 지원 ▲전 좌석 16기가 램 업그레이드 ▲전 좌석 144HZ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기계식 키보드&게이밍 마우스·진동 헤드셋 및 거치대 업그레이드 ▲무한 팩스 복합기 ▲흡연부스 ▲셰프 키친 무상 시공 ▲풀 HD 240만 화소 8 or 16 채널 CCTV ▲천정형 냉난방기 ▲와이파이존 ▲화재보험 2년 무상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