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카투어, 블록체인 시니얼 해킹 해커톤 대회에서 우승

블록체인이 지닌 한계점에 대해 해결방안 제시

2018-11-14     lukas 기자

지난 10월 31일 모스크바에서 열린 크립토 바자(Crypto Bazar)가 주관하는 시니얼 해킹(Serial Hacking)블록체인 해커톤 대회에서 듀카투어(Ducatur)팀이 우승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듀카투어팀은 거래소 및 각 플랫폼 코인들이 지닌 보안 문제, 블록체인이 지닌 확장성과 한계점을 제시해,참여한 팀중에서 해당하는 과제에서 가장 뛰어난 해결 방안을 제시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듀카투어 개발팀은  글로벌해커톤 대회 다수 우승 이력및 블록원이 주최한 이오스 헤커톤 대회에서 3등을입상한 바 있는 실력가들이다. 
 
듀카투어팀은 다양한 산업의 모든 정보를 블록체인으로 구현하는 툴을 개발, 이더(ETH),네오(NEO)와 이오스(EOS)와 같은 블록체인 모두 지원하는 오라클 프레임 워크를 통해 제공한다. 
 
듀카투어 관계자는 “블록체인 구현을 원할 경우 듀카투어가 제공하는 프레임 워크와 툴을 통해 기존의 정보를 블록체인으로 쉽게 이전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8월 11일 듀카투어팀은 프로크립토(Pro-Crypto)가 주최하는 블록체인 글로벌 포럼에 참석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또 서울시가 주관한 이오스 페스타 글로벌팀에 초청되어 멀티체인방식의 L2분산형 거래소라는 주제를 가지고 발표해 금융권및 블록체인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유럽에서  이기반으로 특허를 준비하고있다고 전했다
 
듀카투어 파트너인 스티브전(Steve Jun) 프로크립토 대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3년 이내 전 세계 금융, 게임, 의료, 부동산, 제조, 엔터테어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빠르게 적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프로크립토는 블록체인 시장에서 기술력 있는 글로벌 개발팀을 발굴하고 지원하고.현재 글로벌 블록체인 컨설팅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있다. 그 외 블록체인 우수 프로젝트에 액셀러레이터로서 전반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벌 거래소 상장 등 국내외 파트너 VC들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에 집중하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