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 미션 수리 전문점 금강오토미션, 수입자동차 컨설팅 컴퍼니 '파츠링크'와 파트너스 계약

2018-11-12     김건희

금강오토미션은 지난 28년간 오로지 자동변속기만을 수리해 온 김병식 사장의 노하우가 그대로 녹아있는 자동변속기 전문 수리점이다.

자동변속기가 국내에 대중화되기 휠씬 이전부터 자동변속기에 관심을 갖고, 돈을 따라가기보다는 자동변속기라는 기술을 배우기 위해 동분서주 한 김병식 대표. 28년이 지난 지금 김병식 대표는 40대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자동변속기 장인으로 인정 받으며, 금강오토미션을 명실상부한 자동변속기 전문수리점으로 탄생시켰다.
 
김병식 대표는 금강오토미션을 인천지역에서 지난 28년 동안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으로 고객들에게 신뢰, 친절, 정확, 깨끗한 환경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기울려 왔다고 자부하고, 국산차는 물론 수입차 자동변속기 정비수리 외에 일반정비 및 엔진정비 등 폭 넓은 정비와 기술력이 요구되는 까다로운 정비까지 서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92년 인천시 서구 가좌동에 위치한 오토미션 수리 전문 업체로 금강오토서비스로 개업한 금강오토미션은 98년 인천 남구 주안동으로 확장 이전한데 이어, 2004년 인천시 부평구 십정동을 거쳐 2018년 현재의 자리로 이전해 운영 중이다, 300평의 넓은 부지에 사무실과 고객휴게실, 자동변속기 조립실과 보관실, 정비고 등을 갖추고 있으며, 7명의 직원이 전문화, 분업화를 통해 완벽한 제품을 생산해 내고 있다.
 
사업 영역 또한 변속기(AT/MT)수리를 비롯해 차동기어(데후) 및 4륜장치 수리를 기본으로 최근에는 수입자동차의 올웨이즈 원스탑 수리 역역을 확대해 고객요구에 부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수입차 전용 진단기를 도입하여 더욱 완벽한 수리가 될 수 있도록 대응하고 있다.
 
특히 '금강오토미션'은 수입자동차컨설팅 컴퍼니 '파츠링크'와 파트너스 협약을 통하여 국내에서 주행중인 2.000여종의 자동차 변속기 정보와 부품카탈로그(파츠링크24) 조회. 발주 서비스를 보유해 모든 수리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변속기는 탈부착, 수리, 분해, 조립, 운송, 진단 및 상담에 이르기까지 점검 및 수리과정이 많고 까다롭습니다. 따라서 많은 인원을 필요로 하고, 전문적 지식과 숙련도등 기술력이 요구되는 영역 입니다. 현재 저 외에 7명의 직원이 탈부착과 분해, 조립, 진단 및 상담으로 영역을 나누워 분업화를 통한 전문화로 불량율 제로라는 목표를 설정, 완벽한 제품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금강오토미션의 오늘은 저 혼자만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닌, 소통과 상생의 마음으로 정비업계 선후배들과 함께 헤옴으로써 가능했다"는 말을 덧붙인 김 대표는 소통과 상생을 더욱 강화해 윈-윈함으로써 모두 함께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

자동차정비업 입문부터 28년간 오로지 자동변속기라는 외길을 걸어 온 김병식 대표는 지난 28년은 장인이 되기 위한 과정이었다면, 앞으로의 20년은 진정한 자동변속기의 장인으로 남기 위한 결과를 만들어 내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오늘도 자동변속기 기술연구와 특허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아울러 수입자동차컨설팅 컴퍼니 '파츠링크'에서는 2018년 12월말까지 다양한 하드웨어와 OS에서 고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멀티플랫폼 웹서비스인 파츠링크24를 리뉴얼 중이라 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