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도라도 “급변하는 주식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 투자 서비스 제공”

2018-11-09     김건희

10월부터 시작된 외국인들의 대량 매도를 시작으로 주식 시장 곡선은 끝없이 하락으로 치닫고 있었는데, 이에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손실을 보고, 주식시장에 동향을 파악하지 못하여 현재까지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더욱이 부동산 재테크가 어려워진 지금 주식 재테크에 관심이 쏠리는 지금 불안정한 주식시장에서 개인 투자자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투자 전략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한편 주식 정보 제공 업체 ‘엘도라도’는 “개인 투자자들이 현재와 같은 불규칙적이고 변동성 높은 주식 시장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확실한 투저 전략과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야 하는데, 이러한 주식 정보들이 현저히 부족한 상황” 이라고 전했다.

엘도라도는 서비스 준비기간만 3년 이상으로 주식에 대한 빅데이터와 리스크 모니터링 알고리즘 등을 연구하여 2018년 주식 정보 제공 업체로 시작을 하였는데, 추천주 차트 설명, 오늘의 이슈, 추천주 이슈, 추천주 대응방법, 시장흐름 브리핑 등 증권 컨설팅에 가장 중요한 13가지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멘텀 분석, 집중컨설팅, VIP 집중관리 프로세스, 중장기 종목 선별 등을 통하여 모델 포트폴리오를 설립하여 고객들의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투자 전략을 수립한다.

엘도라도 관계자는 “개인 투자자들이 매우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지만, 정확한 투자방법과 전략수립에 있어서 큰 어려움을 겪는 것이 사실이다. 더군다나 지금 같이 앞으로를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주식차트를 정확하게 보고, 분석하는 법부터 맞춤형 종목을 선택하는 요소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정보가 꼭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