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를 녹이는 맛집”…청주 분평동 손박자 강남면옥, 갈비떡만두국과 갈비떡국 선보여

2018-11-07     김건희

선선한 날씨로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던 가을이 지나가고 살갗을 애는 듯한 추위가 온 몸을 감싸는 겨울이 찾아왔다. 더욱이 올 겨울은 폭풍 한파가 예고되면서 많은 이들의 염려를 사고 있는 가운데, 추위 속에서도 몸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음식으로 ‘갈비탕’이 주목을 받고 있다.

갈비탕의 주 재료가 되는 소고기의 연골과 뼈는 출혈 과다 및 허혈과 같은 혈액 질환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 더불어 소고기는 필수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해 부종을 막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 좋다. 여기에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돼 피로 회복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렇게 뛰어난 효능을 가진 갈비탕이지만, 요리법이 다소 까다로워 집에서 만들어 먹기에는 무리가 있다. 이에 많은 서민들은 ‘손박사 강남면옥’과 같은 갈비탕 맛집을 찾아 떠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청주 분평동 주민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맛집인 손박사 강남면옥은 ‘청주 맛집 베스트 10’에도 늘 이름을 올릴 만큼 뛰어난 맛과 훌륭한 서비스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해당 음식점의 대표 메뉴로는 갈비탕과 갈비찜, 냉면, 수제만두가 있는데, 최근에는 추워진 몸을 녹일 수 있는 ‘갈비떡만두국’과 ‘갈비떡국’을 선보여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갈비떡만두국과 갈비떡국 모두 갈비탕 육수베이스로 만들어 갈비탕과 떡국, 만두국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음식이다.

또한, 손박사 강남면옥의 알짜배기 실속 메뉴로 사랑받고 있는 것은 ‘특별 세트메뉴’다. 세트 메뉴는 총 2가지로 구성돼 있는데, 먼저 물냉면, 비빔냉면, 회냉면 중 1가지 메뉴와 만두 2알을 8,500원에 제공하는 메뉴와 함께 3가지 냉면 중 1가지 메뉴와 갈비찜 1대를 9,500원에 만나볼 수 있는 메뉴가 있다. 두 세트 모두 영양만점의 따뜻한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음식이다.

이에 대해 청주 분평동 맛집 손박사 강남면옥 관계자는 “추운 겨울 몸을 덥힐 수 있는 음식으로 갈비탕에 견줄 수 있는 것은 없을 것이다”라며, “본 식당은 오픈형 주방을 운영해 조리과정을 모두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청주 시 최대규모의 주차장을 완비하고 있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청주 분평동 갈비 맛집인 손박사 강남면옥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161-2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약 또는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