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한류 남인숙 작가 ··· 첫 영미권 진출!!

- ‘나답게 사는 힘‘ 한국식 북토크 미국 최초 진출 - 미국 교민들과의 책을 통한 정서적 교감 기대

2018-11-07     신성대 기자

 

 

 

[여자의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는 자기계발서적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 쯤은 들어봤을 책이다. 한국·중국·대만·몽골 에서 380만 부 이상 판매된 이 책의 저자이자 아시아를 대표하는 여성 자기계발 분야의 베스트셀러 작가 남인숙이 미국 문화계의 문을 두드린다.

 

2004년 그의 첫 자기계발서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가 출간되었을 때만 해도 여성 자기계발이라는 장르가 따로 없었다.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 무관심 속에서 서가에 나왔지만 예상을 깨고 첫 1년간 10만 부가 넘게 팔려 나갔다. 이후 출판사에서 역주행 마케팅을 시작, 국내에서만 80만부 이상 판매고를 기록하며 여성 자기계발이라는 분야의 시초가 되었다.

 

이 책의 인기는 한국을 넘어 아시아 각국까지 이어졌다. 2006년에 중국 비소설 부문 1위에 오르며 자기계발서로서는 처음으로 중국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책이 됐고 수많은 아류작을 낳으며 여성자기계발서 열풍을 일으켰다. 몽골에서도 이례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어 한국 서적들의 번역을 견인하는 역할을 했다.

 

이 분야의 한류 1세대 작가로 자리매김한 작가 남인숙은 이후 여자들의 멘토’, ‘아시아의 멘토로 불리며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 실천편], [인생을 바꾸는 결혼 수업], [어쨌거나 남자는 필요하다], [서른을 배우다], [여자, 그림으로 행복해지다], [여자, 거침없이 떠나라], [여자의 모든 인생은 자존감에서 시작된다] 등의 후속작으로 독자들의 꾸준한 지지를 받아 왔다.

 

ㅣ나답게

20181115일 남인숙 작가는 한국의 휴먼브랜딩 전문기업 사람북닷컴과 미국의 RYU Entertainment 가 공동 기획, 주관하는 THE문화도시 프로젝트 LA 북 콘서트 [나답게 사는 힘]을 시작으로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의 독자를 만나기 위한 첫 발을 내딛는다.

 

남인숙 작가는 이번 프로젝트에 앞서 아시아 여러 나라에서 활동을 했지만 영미권 진출은 새로운 의미를 가진다. 이번에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Korean-American 한인들과의 만남이 주 목적이지만 이번 방미를 계기로 앞으로 더 다양한 문화권의 독자들과 만나고 싶다.’고 전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한류 1세대 남인숙 작가를 시작으로 한국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전 세계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LA 북 콘서트 : 나답게 사는 힘

LA: Nov. 15 (Thursday) 7:30PM @ 690 Wilshire Blvd, LA, CA 90005

OC: Nov. 17 (Sat) 10:30AM @ 6940 Beach Blvd, D-410, Buena Park, CA 90621

 

티켓 예매 : www.ryuplus.com

사진 및 자료 제공 : 사람북닷컴

 

신성대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