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유튜브 동영상시대 ‘스마트폰 활용 동영상제작 및 유튜브 활용교육’ 실시

2018-11-05     김진선 기자

군민들의 농산물 홍보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한 실질적인 SNS 교육

장흥군청(군수 정종순)은 지난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정남진시네마 2층에 위치한 정보화교육장에서 ‘유튜브 동영상 시대 스마트폰 활용 동영상 제작 및 유튜브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8년 ‘군민 소득증대를 위한 스마트폰 활용 SNS마케팅 정보화 교육’ 총 6회중 마지막 교육으로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을 하고 있는 SNS인 유튜브를 활용해 장흥지역 홍보는 물론 군민들의 농산물 홍보를 통한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한 실질적인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첫날은 장흥군청 정보화교육 담당의 스마트폰 SNS활용 기초 교육 후 2일째부터 윤성임 SNS마케팅 전문 강사를 초청해 실질적인 동영상촬영 및 제작교육이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최신 SNS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한 유튜브 동영상마케팅 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장흥군민은 “글재주가 없어 글 쓰는 것은 어려운데 영상 찍고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는 것은 재미있고 아주 쉽다. 바다와 인접해있는 따뜻하고 살기 좋은 청정지역인 정남진 장흥 곳곳을 영상으로 찍어 유튜브에 많이 올릴테니 장흥으로 많이 오시라“고 소감 및 장흥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시며 장흥에 대한 깊은 애향심을 보였다.

장흥군청은 해마다 6회 정도의 스마트폰 활용 SNS마케팅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상시적으로 정보화교육장을 개방하고 상근직원을 배치해 군민들의 1:1 맞춤형 정보화 교육 저변확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정보화교육 SNS마케팅교육에 대한 문의나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장흥군청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