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고기원칙’, “상생 위한 지원 혜택으로 성공 창업 목표”

2018-10-23     김현주

최근 접근성이 좋은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에 도전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업계의 ‘갑질’ 논란 등 다양한 이슈로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이러한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예비 창업자가 반드시 염두에야 할 사항이 있다. 프랜차이즈는 유행을 따라 하는 사업이 아닌 만큼, 장기적인 안목으로 사업의 지속성을 살펴보고 단기간 반짝 뜨는 창업 아이템이 아닌 대중적인 수요가 꾸준히 있는 창업 아이템인지 살펴봐야 한다. 결국, 프렌차이즈 창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수익성’이기 때문이다. 또한, 가맹 본사의 운영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잘 갖춰졌는지, 지속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마련한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수 많은 요식업 창업 아이템 중, 고깃집 창업 ‘고기원칙’은 1억원 이상의 창업 지원 혜택에 더해 수익성까지 검증시키며 요즘 뜨는 소자본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대표적인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꼽힌다. 이 곳은 72시간 항아리 숙성 삼겹살이라는 이색적인 아이템과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을 통해 날로 어려워지는 외식창업 환경 속에서도 최근 각 지역 상권마다 월 매출 1억원 이상의 놀라운 수익성을 검증하며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제, 소자본 고기집 창업 ‘고기원칙’은 테이블 15개 기준 20평대 매장에서 월 매출 1억 원 이상, 테이블 12개의 소형 매장에서도 월 9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다수 매장에서 창업 성공 사례를 검증하고 있어 유망 삼겹살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렇듯 고기원칙의 놀라운 수익성은 오랜 노하우를 통해 만들어낸 72시간 항아리 숙성 삼겹살의 뛰어난 ‘맛’과 본사가 구축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에서 비롯된다. 삼겹살 프랜차이즈 체인점 고기원칙의 숙성 고기는 깊은 풍미와 함께 항아리에 담긴 이색적인 비주얼로 먹는 즐거움에 보는 재미까지 제공한다. 이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끌며 가족 외식장소는 물론 회사 회식장소로도 활용도가 뛰어나 높은 객단가를 자랑하는 것이 강점이다. 얼마 전 KBS ‘생생정보’에서도 소개될 만큼 특색 있는 포인트를 지녔으며, 차별화 된 ‘맛’을 통해 전각 각지에서 줄을 서야 맛볼 수 있는 삼겹살 체인점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모든 고기는 손질된 채로 배송되는 ‘원-팩 시스템’의 구축으로 고 인건비의 주방 전문 인력이 필요치 않아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이는 높은 회전율을 통한 수익 증대까지 가능해 동종업계에서도 이상적인 프랜차이즈 운영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 동안 음식점 창업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고된 노동 시간 대비 적은 수익률을 개선 시킨 이 곳의 운영 시스템은 가맹점주의 ‘삶의 질’까지 고려한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분류되고 있다.

삼겹살 프랜차이즈 ‘고기원칙’이 최근 많은 유망프랜차이즈 고깃집 창업아이템 중에서도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또 한가지 이유는 바로 파격적인 창업 지원 혜택에 있다. 실제, 총 1억원 이상의 혜택이 지원되는 이곳의 ‘1/3/5/7 이벤트’ 구성은 다음과 같다.

‘1’은 홀 아르바이트 1명의 비용을 1년간 전액 지원, ‘3’은 3개월간 마케팅 비용을 전액 지원, ‘5’는 5천만원 무이자 대출 지원, 그리고 마지막 ‘7’은 연간 최소 7억 원의 매출을 보장해준다는 파격적인 내용으로 최근 많은 요식업 창업자들의 폐업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가맹점의 매출까지 책임지며 서로 상생하는 관계를 구축해 지속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이와 같은 통 큰 혜택은 인건비와 임대료 및 자본금 등 가게 운영에 대한 부담까지 덜어주며 1인 창업 아이템이나 부부 창업, 소규모 창업 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이미 다양한 상권에서 성공창업사례를 검증한 고기원칙창업은 본사 전문가들의 노하우로 지원되는 상권 분석과 체계적인 관리하에 다양한 창업 혜택까지 더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하고 있다. 이에 초기 창업에 두려움이 있는 초보 창업자나 업종 변경 창업 및 업종 전환 창업을 꿈꾸는 기존 식당 창업가들에게 남자 소자본 창업, 소액 창업 아이템으로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고기원칙은 현재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가맹점들의 실매출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1/3/5/7 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경우 선착순 10개 지점에만 진행되는 혜택으로, 이미 7명의 창업자가 혜택을 받아 발 빠른 상담이 권유되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